개발일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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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ublished 2023. 8. 5. 01:07
[Unity] Timeline 프로그래밍/UNITY

TIMELINE

Unity Timeline은 Unity의 편집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시간 기반 편집 도구이다. 이를 통해 애니메이션, 사운드, 이펙트 등 게임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이벤트를 시각적으로 조정하고 편집할 수 있다. Timeline은 타임라인 상에 존재하는 트랙과 키 프레임으로 구성되며, 시간에 따라 이벤트가 발생하고 조정될 수 있다.


#추가 방법

빈 오브젝트 생성 후 Window - Sequencing - Timeline - Create를 하여 생성하면 Playable Director컴퍼넌트가 추가된다.


#Playable Director

Playable -

실행시킬 Timeline asset

Update Method - 타임라인 인스턴스의 타이밍을 업데이트 하는 방식

  • DSP:정확한 오디오 샘플링 스케줄링
  • Game Time:게임시간과 동일
  • Unscaled Game Time:게임시간과 동일하나 시간 스케일의 영향을 안받는다.
  • Manual:스크립트를 통해 시간을 수동으로 조정

Play On Awake - 게임플레이가 시작될 때 인스턴스 재생여부

Wrap Mode - 타임라인 인스턴스가 재생 종료될 때 취할 동작

  • Hold:타임라인 인스턴스를 한 번 재생라고 중단될 때까지 마지막 프레임에서 대기
  • Loop:재생이 중단될 때까지 시퀀스를 반복
  • None:시퀀스를 한 번 재생한 후 모든 프로퍼티를 초기화 함 

Initial Time - 타임라인 인스턴스가 재생이 시작되는 시간(초)


#Animation Track

유니티 타임라인은 애니메이션 요소들을 트랙으로 구성하며, 각 트랙은 게임 오브젝트, 애니메이션, 오디오, 파티클 등 특정 유형의 콘텐츠를 나타낸니다. 이러한 트랙들은 쉽게 계층화하고 동기화하여 복잡한 애니메이션과 컷씬을 만들 수 있다.


#예제

테스트로 오브젝트가 움직이는 Timeline을 만들어 보자

먼저 제어할 오브젝트를 생성후 오브젝트를 Binding창에다가 끌어올리고 AnimationTrack을 생성한다.

 

녹화버튼을 누르고 트렉에 원하는 모습을 촬영하면 된다.

실행시켜보면 잘 작동하는 걸 확인 할 수 있다.

Timeline을 실제 프로젝트에 적용시켜 보았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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